티스토리 뷰
목차
반갑습니다. 오늘은 홍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체동물이라고 할 수 있고 조개라고는 할 수 없지만 껍질 모양도 다르고 속살 자체도 붉은색이라고 볼 수 있으면서 크기도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붉은색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같은 위치에 있어도 흰색도 나온다고 합니다. 그것은 성별을 말하고 있는데 흰색은 수컷이고 붉은색은 암컷이라고 할 수 있고 암컷이 더욱 상품가치를 볼 수 있다는 겁니다. 특히 요즘 같은 겨울에 제철이라고 할 수 있고 특히 추운 날 홍합탕 한번 먹으면 정말 따뜻하다는 느낌도 들고 또한 여러 가지 음식에 들어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특이사항은 다른 나라에 자라는 것은 녹색을 띤다고 할 정도입니다.
홍합은 피부건강을 도와주고 특히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주고 피부가 검은색으로 변하는 것에 대해서 멜라닌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방지해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볼 수 있고 더욱 활기찬 피부를 가질 수 있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특히 이것뿐만 아니라 비타민 E가 또한 같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가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미리 방지를 해준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겨울철에 더욱 노화가 잘 되기 때문에 관리를 잘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만큼 셀레늄이라는 성분과 미네랄이 우리가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각종 트러블에 대해서 피부를 재생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정말 더욱 좋은 점이 많다고 봐야 합니다.
홍합은 요즘에 이제 연말이 다 되어 가기 때문에 엄청난 술을 마시기 때문에 이런 점에서도 도움이 되는 숙취해소 역할은 한다고 합니다. 특히 베타인이라는 것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한 간을 회복시켜준다고 하고 역시 타우린이라는 성분도 같이 있어서 더욱 두배로 효능을 볼 수 있다고 봐야 합니다. 우리가 적당히 먹어야 되기는 하지만 혹시라도 정말 피할 수 없이 과음을 하기 때문에 그럴 때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를 해서 과음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홍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우리가 회를 먹을 때나 같이 나오는 홍합탕을 먹는 게 정말 좋은 기억을 나오게 하고 정말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