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오늘은 폐렴 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폐를 직접적으로 아프게 만드는 감염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로 노인들과 아직 신체구조가 잘 발달되지 않은 아이들이 쉽게 걸리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약한 체질을 가지고 있는 성인들도 걸릴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초기에 증상을 파악하고 대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넘기게 되면 나중에는 더욱 큰 병이 생길 수 있다는 사실을 미리 알아둬야 합니다.
폐렴이 위험한 이유는 인간의 몸에서 폐가 산소를 공급하고 순환을 시키는 기관이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것이라고 하고 이산화탄소를 몸 밖으로 빼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고 염증이 생기거나 물이 차게 되면 고름과 호흡하기가 어려워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한 순간에 목숨이 위협해질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능이 나빠지게 되면 이산화탄소가 몸에 축적을 되게 만들어서 더욱 몸이 약하게 변하게 되고 그런 만큼 병원을 가서 초기에 잡아야 될 것 같습니다.
폐렴의 원인은 미생물,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이 폐로 옮기게 되어서 증상이 나빠지는 현상이라고 볼 수 있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우리 폐에 들어올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둬야 할 것입니다. 코와 입에 있는 박테리아와 바이러스가 침투하게 되어서 폐로 넘어갈 때 미생물이 몸속으로 들어오게 될 때 음식을 통해서 분비물을 통해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몸에 들어왔을 때 독감으로 인해서 걸리는 상태도 있을 거고 여러 가지 사례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주로 걸리게 되는 원인들만 적었습니다.
오늘은 폐렴 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몸에 신호가 하나하나가 중요하고 아프지 않아도 이상한 느낌이 들게 되면 즉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봐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그냥 무심코 넘겼다가 나중에는 다시는 돌아올 수 없는 상태가 될지 모릅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