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갑습니다. 오늘은 팽이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버섯의 한 종류라고 할 수 있고 많이 자란다는 뜻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감나무나 뽕나무 같은 곳에 자리를 잡고 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또한 따로 키우기도 하고 보통 흰색으로 알고 있지만 노란색과 황색을 띠는 것도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것은 크기가 작지만 큰 것은 8cm까지 자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야생에서 자라다 보니 끈적한 점액이 다른 버섯보다 많이 나온다고 알려져 있고 요리 재료로 많이 쓰인다고 할 정도로 찌개나 전골에 많이 사용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식감이 쫄깃한 게 정말 맛이 좋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과 중국에서도 많이 쓰이는 정도라고 알고 있고 왜냐하면 가격 또한 저렴해서 많이 구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용으로 알려져 있지만 혹여나 조리를 하지 않으면 버섯 안에 단백질 독소인 플라 뮤톡 신이 들어 있어서 잘못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서 먹어야 하고 꼭 구워서 먹거나 열을 통해서 해소시켜서 드셔야 된다는 점 꼭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양식과 자연산에 차이도 많이 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팽이버섯은 우리가 몸이 안 좋거나 안 좋은 것들을 먹게 되면 장 운동이 안되어서 변비가 발생하게 되고 이것은 정말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볼 수 있고 그런 만큼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장 운동을 잘 시켜주고 장 안에 유해물질을 미리 배출시켜주어서 변비를 미리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수분과 불포화지방산이 우리 몸의 필요 없는 것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고 숙변을 제거하는데 많음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팽이버섯은 우리가 요즘 시대를 살아가면서 먹는 것은 옛날보다 잘 먹고 움직임이 별로 없게 되고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게 되면서 체중이 증가하는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그만큼 요즘에 체중감량은 필수적이라고 볼 있고 건강을 위해서라면 빼야 된다는 생각을 많이 가지고 계실 텐데 말입니다. 그만큼 100g당 36칼로리를 가지고 있고 낮은 만큼 식이섬유와 수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배가 많이 부르게 할 수 있는 만큼 체중감량에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팽이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뭐든지 적당히 먹게 되고 우리 삶에서 버섯은 잘 빠지지도 안고 항상 우리 곁에 있는 것 같습니다. 건강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고 오늘도 건강 잘 챙기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