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오늘은 파파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열대 아메리카에서 자라는 과일로 교목으로 지금은 필리핀과 태국 같은 곳에서 많은 열대지방에서 재배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칼로리는 100g당 25칼로리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엄청 적은 열량을 가지고 있고 신대륙을 발견한 콜럼버스가 파파야를 맛보고 나서 정말 달달한 맛이 나서 천사의 열매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한 과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향 또한 정말 좋다고 합니다.
파파야는 우리의 피부가 노화되지 않게 베타카로틴과 제아잔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항산화 작용을 도와서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미리 방지를 해줘서 주원인인 활성산소를 없애서 노화를 방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눈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눈에 대한 질환을 미리 예방을 하고 치료를 해주기 때문에 효과가 탁월할 정도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황반변성을 없애주기 때문에 시력이 하락되는 것을 미리 막아서 좋게 만드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파파야는 우리가 특히 요즘에는 기름진 음식과 많이 사무실에서 일하기 때문에 변비가 자주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욱 먹어야 하는 과일이고 수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변비를 없애주는 효과를 보이고 있고 미리 예방을 해주기 때문에 정말 좋다고 봐야 합니다. 가끔 드시는 것보다 역시 꾸준하게 드시는 것이 좋고 많이 드시지 않았으면 합니다. 내장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구충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더욱 몸을 잘 지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파파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먹어봤는데 정말 맛도 좋고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고 특히 차가운 성질의 열매이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사람들은 안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너무 많이 드시면 설사가 나오기 때문에 적당히 드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과일 같은 경우에는 임산부들이 무심코 먹었다가 좋은 효과만 있는 줄 알고 드시면 큰일 납니다. 잘 알아보고 드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