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갑습니다. 오늘은 탱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산지는 중국으로 알려져 있고 분포지역은 한국과 중국이라고 합니다. 경기도 이남에 분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천연기념물 제79호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유명하다고 볼 수 있고 꽃 또한 피기 때문에 6월 정도면 알 수 있습니다. 익기 전에 열매는 약재로 쓰인다고 볼 수 있고 요즘 환경이 나쁘고 그래서 알레르기나 피부염을 일으키기 때문에 바르게 되면 더욱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향이 좋아서 방향제로 쓰이기도 하고 썰거나 아니면 말리거나 해서 따로 탱자 차를 만들기도 해서 여러 가지로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나무는 높이가 3미터까지 자란다고 해서 잘 따기가 힘들기 때문에 도구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심해야 할 점은 가시가 돋아 있어서 잘 보고 따야 한답니다. 껍질은 다양한 약으로 쓰이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탱자는 우리 몸에는 허약하거나 아니면 약해졌을 때 바이러스들이 침투하기 때문에 이것을 방지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만큼 체내에 쌓인 유해 활성산소를 배출시켜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항암효과는 물론이고 엄청난 항염이 있고 항산화 작용으로 염증과 알레르기 증상을 미리 막아주고 치료를 해 준다고 합니다.
탱자는 우리의 몸 안에 있고 피부 안에 위치하는 뼈에 기능을 좋게 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칼슘이라는 성분이 우리의 아이들이 자라나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고 치아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좋게 만들어주고 어르신들이 뼈가 약하기 때문에 더욱 강화를 시켜주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역시 뼈에 구멍이 생기는 골다공증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탱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역시나 도움이 되는 점도 있지만 혹여나 차가운 성질이 있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고 알아보고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