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갑습니다. 오늘은 타마린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라는 것이 엄청 느리다고 알려져 있고 그만큼 크는 것 또한 20m 이상 자란다고 하니 가늠을 할 수 없다고 볼 수 있고 잎과 같은 열매를 우리 몸에 좋게 약으로 쓰인다고 알려져 버릴 것이 없다고 볼 수 있고 특히 우리나라보다는 동남아 지역에는 민간요법 치료제로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좋다고 볼 수 있고 특히 차를 만들어 마신다고 알려질 정도이고 우리나라에 비유를 한다면 콩과 비슷한 걸로 알려져 있고 향신료로 많이 쓰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엄청난 강한 맛과 단맛이 나기 때문에 웬만한 사람들은 잘 못 먹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열대 아프리카에서 자란다고 알려져 있고 가로수나 공원 같은 곳에서 심어놓고 좋게 볼 수 있게 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말려서 우리가 마시는 음료로도 많이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먹는 수프에도 잘 어울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타마린드는 우리가 음식을 먹게 되면 소화를 시켜야 되는데 더욱 잘 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섬유질이라는 것이 우리의 위장의 근육들을 잘 풀어주기 때문에 더욱더 소화를 두배를 더 좋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또한 그만큼 우리가 마지막으로 배변 활동을 할 때에도 더욱더 힘을 안 들이고도 잘 나오게 할 수 있어서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시험을 통해서도 밝혀진 사실은 우리가 잘못 먹거나 하면 소화가 잘 안되어서 설사를 하게 되거나 변비가 걸리는 것을 해소시켜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타마린드는 우리가 요즘에 자주 앓고 있고 그만큼 더욱 관리를 잘해야 하는 당뇨병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 만큼 우리의 몸무게가 올라가는 것을 미리 방지해주는 알파 아미라아제 효소는 주로 탄소화물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주고 포도당과 인슐린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위험하기 때문에 제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드시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타마린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여성들이 임신을 하게 되면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나는 과정에서 입덧이 제일 문제일 겁니다. 그것을 완하 하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