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치매예방법

열등감 2019. 6. 4. 00:50

목차



    반응형

    오늘은 치매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치매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퇴행성 뇌질환인 알츠하이머는 전 세계 3천만 명의 환자가 있는 심각한 병입니다. 뇌가 손상을 받아 신체 기능이 점점 떨어지다 결국 죽게 되는 것입니다. 보통은 진단 후 10년 이내에 사망을 합니다. 현재로선 알츠하이머에 알려진 치료법이 없고 조기 진단이 가장 중요하고 악화를 막거나 진행을 늦춰야 합니다.

    생선을 먹으면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은 알츠하이머의 진행을 늦춰줍니다. 연구 결과 오메가-3 지방산 세 가지 형태 중 하나인 DHA가 이런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등어, 꽁치, 연어, 송어, 정어리 등의 등 푸른 생선뿐만 아니라 호두, 달걀에도 들어 있습니다.

    독감 주사를 맞으면 알츠하이머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독감 주사에 소량의 수은이 들어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독감 주사가 알츠하이머의 발병 위험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디프테리아와 파상풍, 소아마비, 독감 예방백신이 알츠하이머를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닝커피 한잔이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에는 알츠하이머 발병과 진행을 막는 효능을 가진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고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3잔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알츠하이머에 걸릴 위험이 줄어든다고 나타났습니다. 또한 알츠하이머 발병을 2년간 지연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명상을 하게 되면 2개월동안 하루에 12분 정도 한 결과 노인들과 혈액순환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꾸준히 명상을 하면 뇌로 가는 혈액의 흐름이 좋아집니다. 또 명상은 스트레스를 낮추고 감정과 기분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알츠하이머 환자에게 2개월 동안 꾸준히 명상을 하고 나서 인지능력이 훨씬 좋아진 것입니다.

    햇볕을 보면 오메가-3 지방산 섭취와 함께 비타민D 수준을 증가시키면서 알츠하이머병을 막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두 영양소를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뇌의 형성되는 이상구 조인 아밀로이드반이 깨끗하게 제거되었습니다.

    오늘은 치매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초기에 잡는 것이 좋지 말기되어서 알게 된다고 해도 정말 치료하기 힘든 병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