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갑습니다. 오늘은 조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껍질로 이루어져 있고 속에 생물이 살아있고 보호를 하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러 가지 종류로 나눠져 있고 특히 민물이나 여러 바닷물이 있는 곳이라면 다 살아가고 있습니다. 신기한 것은 조개에도 성별이 있고 이것이 나중에 나이가 들어가면 성이 바뀌어가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구분도 하기 쉽지 않고 똑같이 생겨서 힘듭니다. 그리고 월래는 처음에 지구에 등장했을 때에는 껍질이 없었고 자연스럽게 다른 동물들의 먹이로 살아가다가 껍질이 생겨나게 되는 원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요즘에는 환경이 나쁘게 되어서 먹는 것도 조심해서 먹어야 된다고 합니다.
조개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움직임에 꼭 필요한 근육을 생성시켜준다고 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만큼 여러 동물들과 사람들에게 많이 먹히곤 한답니다. 그리고 근육 생성뿐만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면서 유지도 해야 되기 때문에 더욱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고 많이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메티오닌이라는 성분이 따로 있기 때문에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시키는 작용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근육량을 증가시켜준다고 합니다.
조개는 칼로리가 100g당 기준으로 65칼로리가 있어서 적게 있을 뿐 아니라 여러 가지 비타민과 여러 가지 무기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많은 단백질 성분으로 하여금 체중감량 시 우리가 알고 있는 근육량이 손실이 될 수 있는 것을 미리 차단해주고 더욱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그만큼 꾸준히 먹게 되면 건강도 되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조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요즘에도 2월부터 4월까지 제철인 조개를 먹을 수 있고 또한 여러 가지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특히 국이나 된장국에도 넣어서 끓여먹기 때문에 정말 좋다고 봐야 합니다. 엄청난 것은 507살까지 살아남은 조개가 있었다고 할 정도였지만 그마저도 죽어버려서 없어졌다고 합니다. 그만큼 생존력도 어마어마하고 사람들에게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