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오징어 효능

열등감 2019. 8. 14. 10:32

목차



    반응형

    오늘은 오징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해산물에 속하고 회, 구이, 튀김, 무침 등 많은 음식을 만들어 낼 수 있고 그만큼 조리방법도 쉽다고 생각합니다. 오징어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87칼로리가 되기 때문에 저칼로리 음식으로 많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며 건강식품으로 아주 좋은 거 같습니다. 쫄깃쫄깃한 게 초장에만 찍어먹어도 정말 맛이 좋습니다.

    오징어에는 풍부하게 들어있는 타우린은 눈의 망막에 많이 있다고 합니다. 망막에는 다수의 광 수용체가 외부에서 빛으로 들어오는 것을 감지하고 그 자극을 뇌 중추로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 광 수용체에 타우린이 존재하고 있으며 망막의 신경을 억제하여 망막을 보호하려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눈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각막을 회복을 돕는 기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오징어에는 간 주요 기능은 신진대사, 해독, 담즙의 생성을 하는 장기로 심장만큼 정말 중요한 장기입니다. 한번 나빠지면 회복을 다시 하는 것이 어렵고 자각증상이 없어서 침묵하는 장기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맛을 내는 성분 중 하나인 베타인이라는 성분은 타우린과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간에 대한 역할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세트 알데히드를 분해하는 효소의 작용을 돋는 효과가 있으며 간장에 부담을 덜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오징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징어는 정말 없어서는 안 되고 우리 음식에서 자주 볼 수 있고 정말 많이 드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오징어 숙회에 칼국수를 먹었는데 정말 맛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