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양송이버섯 효능

열등감 2020. 1. 19. 21:17

목차



    반응형

    반갑습니다. 오늘은 양송이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가지 버섯이 있고 생긴 것이 송이버섯과 비슷한 종류의 버섯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슷한 독성이 강한 독우산 광대버섯과 같게 생겼다고 알려져 있는 만큼 조심해서 먹어야  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동아시아에서도 인기가 좋을 만큼 여러 가지 음식 재료로 쓰인다고 알려져 있고 특히 대표적인 메뉴가 수프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송이라고 불려진 이유가 서양에서 송이라고 불려지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향 또한 별로 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고 우리가 고기를 구워서 먹을 때 대부분이 같이 먹는다고 알려져 있고 쫄깃쫄깃해서 더욱 같이 먹으면 입맛을 돋운다고 생각합니다. 버섯 머리를 거꾸로 돌려서 굽게 되면 물이 생기기 때문에 그것이 사람들이 다 좋다고 소문이 나있지만 그렇지 않고 아무 영양가가 없다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무려 70개의 이상의 나라에서 재배가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양송이

    양송이버섯은 우리가 먹게 되면 당연히 소화를 해야 되는 게 사실이고 소화기능을 좋게 해주는 트립신, 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등이 소화 효소 성분이 위장 운동을 촉진을 시키기 때문에 음식물을 소화를 도와서 여러 가지 소화기능 장애를 개선시키고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먹었다가 안 먹었다가 하는 것보다 꾸준하게 드시게 되면 더욱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소화기능

    양송이버섯은 우리의 몸에 바이러스나 각종 세균이 들어오지 않게 하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 성분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서 감기나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 질병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것은 면역력을 강화에 도움이 되는 베타글루칸, 리보 플래빈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환절기 비염이나 감기에도 예방을 시켜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

    양송이버섯은 우리의 몸에 정말 중요한 혈관의 건강을 도와준다고 알려져 있고 특히 칼륨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에 나트륨과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줘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서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것은 에르고스테롤이라는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해주는 성분이고 혈당을 조절하여서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에 많은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혈관

    오늘은 양송이버섯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매번 눈에 익기도 하고 먹기도 하기 때문에 생각이 나서 적어보았고 맛도 좋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버섯이라서 꾸준하게 드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