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심정지 증상

열등감 2019. 8. 15. 08:23

목차



    반응형

    반갑습니다. 오늘은 심정지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심장이 잘 뛰다가 수축하는 것을 하지 않았을 때 피가 일반적으로 순환하게 되어야 하는데 멈추는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심장 근육이 피의 흐름을 조절하는 데 조절이 안 되면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폐소생술을 하게 되면 그나마 살 수 있는 경우가 높습니다. 그렇게 골든타임을 지키고 70% 이상의 환자들이 증상들이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심정지를 겪었던 사람들은 한 달 전부터 불면증에 시달리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심장 두근거림, 우울증, 불안감 등에 시달리면서 잠을 못 이루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증상은 심리적일 수 있으나 자신의 불면증에 대해서 병원에 가던지 해서 분명하게 검사를 받아봐야 할 것이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도 계속 쌓이게 되면 심정지 증상으로 높게 발생될 수 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서 심정지 발생률이 13배나 증가한다고 합니다.

    별 다른 움직임이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휴식을 하고 있지만 갑자기 호흡이 빨라지거나 하면 천식이나 만성 폐색성 폐질환의 신호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슷하게 이 증상은 심정지나 심부전의 신호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심정지가 왔을 때 가슴 통증에 의해 호흡이 빨라지는 증상이 동반될 수도 있지만 그로 인해서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좋고 나중에 되면 오히려 상태가 더 나빠지고 다시는 되돌릴 수가 없는 지경까지 이를 수 도 있습니다.

    오늘은 심정지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들어서 주변에 아픈 사람들이 많고 그로 인해서 심정지로 돌아가시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나이가 적든 많든 상관없이 건강 관리 잘하셨으면 합니다. 오늘도 건강하게 보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