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오늘은 솔잎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록 침엽의 하나인 소나무 잎을 말하고 있으며 한국을 대표로 하고 중국과 일본에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상쾌한 느낌이 나고 냄새 또한 향긋하게 하는 게 특징이며 솔향기와 달리 쓴맛이 난다는 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루 형태를 만들어서 차로 마시거나 송편을 만들 때도 쓰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우리 주변에서 많이 쓰이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솔잎은 동의보감에도 나오고 오랫동안 먹게 되면 늙지 않고 동안을 유지할 수 있으며 원기가 생성될 수 있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머리가 하얗게 변하기 전에 검은 머리를 유지시켜준다는 말도 있고 추위와 배고픔을 잊어지게 해 준다고 할 정도입니다.
솔잎은 생것으로 먹거나 그늘에 펴 말린 것을 주로 사용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위장병이나 고혈압이나 신경통 같은데 효과를 준다고 하며 김에 쪄서 말렸다가 가루로 만들어서 떡을 만들 때도 필요하기 때문에 중풍예방과 관절염 치료에 특효라고 합니다. 풍습 창을 다스리기도 하고 머리털을 재생하게 만들고 오장을 편안하게 만들어서 곡식으로 대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과학에서는 옥실 팥티 민산이 젊게 만들어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솔잎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나무가 거의 산마다 있으니 구하기도 쉽고 집에서도 눈으로 보기 위해서도 키우는 사람들이 있기도 하고 저희 집에도 집안에서 키우고 있습니다. 많은 활용도가 있으니 잘 알아갔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