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상추 효능

열등감 2019. 8. 7. 10:27

목차



    반응형

    반갑습니다. 오늘은 상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추를 제일 잘 먹는 나라는 한국이라고 생각합니다. 뭐든지 많이 먹으면 탈이 나듯이 상추도 많이 먹게 되면 잠이 많이 오기 때문입니다. 화병을 풀어주고 머리를 총명하게 만들어준다는 것을 우리는 잘 모르고 있습니다. 한국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많이 먹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도 오장육부를 편안하게 만들고 기가 막힌 곳을 뚫어주는 효능도 있기 때문입니다.

    상추에 들어있는 락투 세린은 짜증과 스트레스를 눌러주는 역할을 하고 통증을 완하 시키는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 또한 지속적이면 힘들기 때문에 치료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간장을 완하 시키고 신진대사를 도와 피로 해소에 정말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있고 천연강장제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헤모글로빈의 구성성분이 몸 안에 산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수분과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장 내 유해물질의 배출을 도와주므로 장기능이 좋아져 변비 증상이 사라지게 해 줍니다. 비타민C 성분이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주고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의 피부 침착하는 것을 방지하여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상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기를 먹을 때에도 상추부터 먼저 먹고 나중에 먹으면 소화도 잘되고 그래서 저도 이렇게 먹고 있습니다. 식습관에도 순서를 바로 잡으면 몸 건강도 챙기고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