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오늘은 복숭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복숭아나무에서 열리는 열매이고 우리나라 대표적으로 사람들이 잘 찾는 과일이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중국에서 제일 먼저 재배를 했고 특히 북경에서 많이 재배를 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수확시기는 빠르면 6월부터 느리면 10월까지 수확을 하고 조금 덜 익으면 아삭아삭하게 먹을 수 있고 너무 익어버리면 물렁물렁하게 먹을 수 있고 과육이 단맛이 엄청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른 백도 복숭아는 달달하고 과즙이 엄청 많아서 딱딱한 천도복숭아는 달콤 새콤한 맛이 있어서 여름철에는 정말 피로에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복숭아에 들어있는 아스파르트산이 피로 물질인 활성산소와 콜레스테롤과 암모니아를 배출하고 피로 물질과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복숭아는 간에 피로물질을 대독하고 걸러내는 역할을 하고 여름철에는 더위로 인해 간에 피로가 많이 축적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먹게 되면 달달한 기운이 있어서 간의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복숭아는 여성질환에 좋고 뼈를 흡수하는 활동을 억제해서 골다공증을 막아주고 말린 복숭아씨를 갈아서 마시게 되면 생리불순과 같은 여성질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성들이 먹으면 더욱 좋은 효과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복숭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철에 달달하고 수분이 많은 과일이 정말 좋고 언제든지 먹어도 되기 때문에 몸도 챙기고 피로도 풀고 꼭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