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오늘은 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한테서 율자라고 불리게 되면서 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라고 말합니다. 아시아와 유럽, 북아메리카 등에서 자라면서 원산지는 특정하게 정해진 곳이 없으며 전 세계적으로 재배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재래종 가운데 우량종으로 일본 밤에 비해서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10월 정도 되면 수확이 가능하며 먹을 수도 있는 계절이 되게 됩니다. 비타민을 비롯하여 각종 많은 영양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을 더욱 잘 챙길 수 있다고 봐야 합니다.
밤은 노화방지를 해주며 각종 비타민이 충분하게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더욱 좋고 비타민B1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비타민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게 되어서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미리 예방하고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항산화 성분이 뇌신경을 자극해서 세포를 보호하고 인지능력을 높여주고 기억력을 향상해준다고 하고 치매를 미리 예방을 시켜준다고 할 정도로 좋다고 합니다.
밤은 뼈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그것으로 인해서 뼈가 안 좋을 때 골다공증이 생기기 때문에 미리 보호하는 차원에서 드시면 정말 좋다고 볼 수 있고 다른 뼈에도 질환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 몸에 좋으니 적당히 드시면 정말 몸에도 도움이 되고 건강도 챙기는 역할을 하니 잘 챙겨 먹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뼈는 우리 몸을 지탱하기 위해서 정말 필요한 존재입니다.
오늘은 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에 혈압이 높거나 하시는 분들은 알고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배탈이 났을 때 설사를 멈추게 하지만 너무 많이 드시면 변비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