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갑습니다. 오늘은 무릎 물 찰 때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릎이 통증이 생기게 되고 갑자기 부었을 때 의심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종종 사람들이 말로 무릎에 물이 찬다고 많이 말을 하시는데 말입니다. 운동을 많이 하거나 일을 할 때 하루 종일 서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더욱더 관심이 필요하고 예방을 하는 것이 필요한 거 같습니다.
무릎 통증으로 먼저 시작을 하게 됩니다. 무릎에 계속 충격을 주거나 내부에 상처가 생기게 되면 치료를 미리 잘 안 해서 생기게 되는 원인입니다. 무릎에 열이 올라오기 시작하고 통증이 오기 시작합니다. 조금만 움직여도 충격의 비해서 엄청 아파옵니다. 무릎이 부어오르기 시작을 하고 조금만 걸어도 정말 불편하게 됩니다. 무릎을 구부리게 되면 더욱 증상이 심해진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겁니다.
먼저 증상이 시작이 되게 되면 본인이 먼저 최대한 보호를 하는 게 좋겠습니다. 무릎을 최대한 쓰지 않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서 무릎에 차가운 찜질을 하게 합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해야 하고 한 두 번으로 끝나는 게 아닌 증상입니다. 진통제도 있다면 먹어주면 더욱 완하를 하게 됩니다.
당연히 음식들도 잘 먹어야겠습니다. 최대한 기름진 음식을 줄이고 많이 먹는 것 또한 몸무게가 늘어나니 줄이시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 음주 문화가 많이 발전해서 밤에 많이 먹곤 합니다. 이 영향 때문에 무릎에도 증상이 더욱 안 좋아질 수 도 있습니다. 그럴수록 좋은 음식을 챙겨 드셔야 합니다. 지방이 적게 들어가는 유제품 음식을 먹어야 하고 브로콜리나 시금치 같은 녹색이 든 채소를 많이 드시고 미네랄이 많은 현미 같은 곡물을 많이 드시는 것을 추천하고 단백질이 풍부한 검은콩 같은 것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를 해서 영양도 보충하고 무릎도 잘 챙겨야겠습니다.
병원에서 치료를 한다고 하면 주사기로 물을 뺄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최대한 관리를 잘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오늘은 무릎 물 찰 때 증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걸을 때나 뛸 때나 무릎은 꼭 필요합니다. 그만큼 관리도 잘해야 하지만 식습관도 잘 관리를 해서 젊은 무릎을 만드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