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땅콩 효능

열등감 2019. 8. 25. 00:10

목차



    반응형

    오늘은 땅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콩이라는 글자가 들어가 있지만 콩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름과 같이 콩과 같은 식물로 알려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옛날에는 땅콩 대신 호콩이라고 불리며 점점 시대가 달라지면서 바뀌게 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감자라는 뜻을 하며 낙화생이라고 불러졌다고 합니다. 그만큼 요즘에도 사람들이 자주 먹곤 합니다.

    땅콩은 지방이 80%이고 많은 분들이 땅콩을 먹으면 체중이 늘어나지 않느냐고 말을 합니다. 하지만 좋은 불포화지방성분이라서 피를 맑게 해 주고 몸을 가볍게 해 줍니다. 올리브유와 같이 올레인산인 오메가 9가 있어서 나쁜 콜레스테롤은 내려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올려준다고 합니다. 또한 다른 견과류에 비해서 오메가 3이 더욱 많이 다양하게 들어있어서 염증 증상에도 정말 좋다고 합니다.

    땅콩 또한 체중감량 식품으로 속하며 우리가 기름을 제거할 때 기름을 사용을 하고, 지방제거에 좋은 기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서 근육의 생성을 도와주고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미국에서 실시한 시험에서는 한쪽은 고지방식이 섭취군과 저지방식이 섭취군으로 나눠서 실험을 했고 그 결과 고지방이라고 해서 스테이크 종류를 먹기보다는 견과류 섭취를 해서 감량을 하는 게 더욱 몸에 좋다고 합니다.

    땅콩을 몸에 좋게 먹을 수 있는 방법 또한 있습니다. 견과류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30g 정도가 될 수 있으며 손으로 한 줌 정도 쥔 정도 양이라고 합니다. 20알 정도 꾸준히 먹게 되면 몸에 좋게 받아들이게 되고 그 이상을 먹게 되면 몸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를 하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만큼 꾸준히 드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고 역시 껍질 채드 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땅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씹히는 맛이 좋아서 저도 꾸준히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고소한 맛을 내고 계속 먹게 되고 그렇지만 적당히 드시는 게 몸에 좋으니 잘 알아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