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갑습니다. 오늘은 두릅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두릅은 동의보감에도 자주 나올 정도로 유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무로 이루어져 있고 여러해살이 풀에 맺히는 것으로 줄기가 굵직하고 붉은색을 띠는 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고 요즘에는 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비닐하우스 같은데에서 키우기 때문에 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엄청 유명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연으로 자라는 것은 빠르게 경쟁을 벌여서 채취를 하기 때문에 판단을 잘해야 합니다. 그리고 맛은 쌉쌀한 맛을 내고 독의 성질이 조금 있다고 하니 적당히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릅은 당뇨를 개선하고 사포닌 성분이 우리 몸의 면역력을 향상해주는 역할을 하며 혈당 수치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개선이 잘 된다고 합니다.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흡수율이 높아질 수 있고 많이 함유된 생선 등과 함께 드시면 더욱 몸에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릅의 뿌리를 말리게 해서 약으로 드시게 되면 관절염과 같은 염증을 치료하는데 정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 중풍도 많이 걸리기도 하기 때문에 정말 특효가 있다고 하니 드시면 좋다고 봅니다.
두릅은 신경물질을 좋게 만들어서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냄새가 정유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마음이 안정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고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불안감이나 초조함을 줄여주는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B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스트레스를 날리는데 정말 좋다고 합니다. 신경쇠약, 정신분열과 같은 정신질환에도 아주 좋다고 할 정도로 알려져 있고 신경전달 세포를 강하게 만들어서 불면증을 사라지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육체적인 피로까지 날려버리게 만드는 효과까지 있으니 정말 좋다고 봅니다.
오늘은 두릅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엄청난 요리가 가능하고 생으로 뜨거운 물에 데쳐서 초장에 찍어서 먹어도 될 정도로 정말 맛도 좋고 우리 몸에 건강을 잘 챙기는 효능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