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갑습니다. 오늘은 도토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작고 귀엽게 생긴 것이 사람들이 인류 최초의 주식으로 먹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만큼 정말 오래된 역사가 있고 신석기시대에 농사를 지어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쓴맛과 떫은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고 봅니다. 사람뿐만 아니라 벌레들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재난이나 곡물 수확이 없을 때 비상용 식품으로 많이 이용되었다고 알려져 있고 평소에도 사람들이 많이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다른 식품이나 재료용으로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정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도 나올 정도로 건강에도 아주 좋은 효능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도토리는 우리 몸에 안 좋은 성분과 독 같은 것들을 해독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아콘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우리 몸속에 쌓인 안 좋은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또한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1kg이면 3.5t의 중금속을 깨끗하게 정화를 시킨다고 알려져 있을 정도로 정말 특효가 좋은 만큼 잘 드시길 바랍니다.
도토리는 우리의 피부와 같은 것들을 노화를 방지해주는 역할을 하고 타닌이라는 성분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기 때문에 더욱 손상된 세포를 다시 살릴 수 있게 만들어주고 그만큼 우리의 피부를 재생하는데 도움을 많이 주기 때문에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포의 산화를 촉진시켜서 과산화지질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도토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나는 것이 묵이 정말 맛났다는 기억이 나고 어렸을 때 추억이 많이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좋은 것들 꾸준히 드시고 오늘 하루도 건강 잘 챙기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