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갑습니다. 오늘은 대파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길이가 70cm이나 되는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산지는 중국 서부로 알려져 있고 우리나라에는 옛날부터 중요한 채소로 재배한다고 알려져 있고 서양에서는 재배를 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서양에는 대파 대신 칼솟이라는 채소를 재배해서 먹는다고 알려져 있고 그만큼 유명해서 행사도 한다고 합니다. 진액이 많고 끈적끈적하다고 할 수 있고 특히 줄기가 많이 발달하기보다는 뿌리가 많이 발달해서 많이 뻗어나간다고 할 수 있고 추위에는 정말 강하다고 알려진 대파는 겨울에도 잘 자라고 살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맛은 매운맛과 쓴 맛이 두 가지나 나기도 하고 익히게 되면 단맛이 강해진다고 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요리 재료로 많이 쓰이기 때문에 몸에도 정말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구워 먹게 되면 정말 단맛도 좋고 아삭아삭해서 정말 좋은 맛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대파는 우리가 항상 달고 다니는 감기에 정말 좋다고 볼 수 있고 강장식품으로 초기에 감기를 잡는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고 하나도 버릴 것 없다고 할 수 있고 흰 뿌리를 달여 마시게 된다면 온 몸이 뜨겁게 달아오르기 때문에 폐가 좋아진다고 할 수 있고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할 수 있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땀을 통해서 차가운 기운을 몸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기관지에 정말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파는 우리가 몸에 수분이 부족하거나 식이섬유가 부족하게 되면 변비가 생기기 마련인데 식이섬유를 보충해주고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장의 활동을 좋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우리가 대변을 잘 나오게 만들어주는 환경을 만들어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 몸에 남아있는 찌꺼기인 숙변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화를 도와서 우리 몸에 안 좋은 가스를 배출해줘서 정말 장기능을 좋게 만들어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드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대파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만 고혈압이나 있으신 분들은 웬만하면 안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