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갑습니다. 오늘은 대구 해돋이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을 시작하는 해돋이 좋은 곳을 가면 해돋이를 더욱 잘 볼 수 있고 의미 있게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위치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2019년은 빠른 한 해였던 거 같고 오늘이면 마지막 날이라고 볼 수 있고 다들 좋은 마음으로 새해를 준비해야 된다고 생각하고 새해에는 많은 것들을 성취하는 년도가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대구에 사는 만큼 대구 해돋이 명소를 알려드릴고 합니다. 잘 보시고 좋은 해돋이 맞았으면 합니다.
1. 대구 해돋이 명소 - 해맞이 공원
대구광역시 동구 효동로 2길 94(효목동)에 있는 공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망우공원으로 불려지고 있습니다. 임진왜란 때 곽재우 장군의 큰 공을 새워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가는 길은 아양 네거리에서 걸어서 20분이라서 금방 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치가 좋은 곳에 있어서 대구에서 제일 소문난 산인 팔공산이 바로 눈에 보일만큼 가까운 곳에 있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만큼 좋은 의미도 있고 새해 소원까지 빌면 더욱 잘 이뤄진다고 믿습니다.
2. 대구 해돋이 명소 - 팔공산 갓바위
경상북도 경산시 와촌면 갓바위로 81길 176-64에 있는 불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정식 명칭은 관봉 석조여래좌상이라고 하나 흔히 사람들이 부르길 갓바위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당연히 산에 있기 때문에 해를 더욱 잘 볼 수 있고 또한 소원도 두배로 빌 수 있다고 생각하고 정말 딱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대구에서 타려면 401번을 타고 가면 된다고 할 수 있고 정말 좋은 경치도 같이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대구 해돋이 명소 - 와룡산
대구광역시 달서구 이곡동에 있는 산으로 높이는 300m로 그리 높지 않다고 할 수 있고 정말 쉽게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특히 새벽에 해돋이를 보러 갈려면 어둡기 때문에 야간조명시설이 설치되어 있어서 쉽게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좋은 곳이고 산이 움직인다는 소문이 있어서 더욱 재밌는 산이기도 하고 새해인 만큼 좋은 추억도 쌓고 왔으면 합니다. 사진 속처럼 길도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구 해돋이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019년 한 해 잘 보내시고 해돋이 잘 보시고 소원 잘 이뤄지는 2020년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