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오늘은 당뇨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혈액 속의 포도당 수치가 정상인보다 높은 상태를 말하며 우리 몸에서 에너지로 사용되어야 하는 포도당이 소변으로 빠져나온다 하여 이름이 붙여진 병이라고 합니다. 인슐린이 정상적으로 분비되지 않거나 분비되더라도 제기능을 못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 결과로 세포로 들어가지 못한 포도당이 혈액 내에 계속 쌓이게 되면서 고혈당을 일으키게 되는 병이라고 합니다.
자몽은 달콤하고 상큼하며 맛있는 루비는 항산화 효과가 크고 건강에 유익한 과일입니다. 심장질환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30일 동안 관찰한 결과 매일 자몽을 섭취한 사람들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저하됐다고 합니다. 또한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섬유질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많아서 당뇨에 정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블루베리는 많은 건강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플라보노이드를 가지고 있는 과일로도 유명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해서 당뇨의 위험성을 줄여주고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 섭취가 염증을 감소시켜주어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발견되는 항상 화 요소들은 블루베리 색을 뛰게 만드는 것은 안토시안이라고 합니다.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2형 당뇨의 위험성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사과는 하루에 한 개씩 섭취하면 의사를 멀리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만큼 건강에 좋은 과일이라고 생각합니다. 2012년에 발표한 논문에 의하면 4주 동안 매일 사과를 섭취한 사람들에게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낮아지는 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모든 항산화 요소들이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하고 사과에 들어있는 항상 화 요소들이 특별히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당뇨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과일들 드시고 당뇨도 잘 예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앞으로도 건강을 잘 챙기고 좋은 모습으로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