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갑습니다. 오늘은 꽃게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태평양 쪽에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일 많이 사람들이 먹는 종류라고 볼 수 있고 간단하게 요리를 해서 먹을 수 있다고 봐야 합니다. 낮에는 숨어 있다가 밤이 다가오면 깨어나서 먹이를 먹는다고 알려져 있고 우리가 제일 잘 먹는 것은 간장게장으로 해서 먹는 것으로 정말 맛이 좋고 밥도둑이라고 잘 알려져 있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찜을 해먹기도 하고 다른 게보다도 흔하기 때문에 가격 또한 저렴하다고 볼 수 있고 번식력도 어마어마해서 전혀 멸종할 것으로 볼 수 없다고 합니다. 티브이에서도 자주 나올 정도로 맛도 좋습니다.
꽃게는 키틴과 아스타잔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기능성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고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각종 질병을 미리 예방을 할 수 있고 회복하는 데에도 정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키토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껍질에는 갑각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좋게 만들어주고 우리가 요즘 잘 알고 있는 고혈압과 같은 것을 미리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요즘 환경도 나빠지고 자세 또한 많이 나빠지고 있고 암이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이것 또한 억제를 해서 몸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꽃게는 혈당 조절을 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고 우리가 특히 해독을 시켜주는 간 기능을 더욱 좋게 만들어서 여러 가지 노폐물을 몸에서 밖으로 배출해준다고 하고 우리가 일을 하다가 보면 간혹 상처가 나기 마련인데 그것 또한 회복이 빠르게 될 수 있도록 해 주고 강력한 카로티노이드가 항산화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비타민 C가 65배나 더욱 많게 될 수 있고 베타카로틴이 50배나 높게 있기 때문에 더욱 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타우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가 요즘 여러 가지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해서 있는 것을 빠르게 회복하게 만들어준다고 하고 혈관을 정상적으로 만들어서 원활한 기능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꽃게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바다나 근처에 산속에 계곡에 가기만 해도 조그마한 게부터 큰 게까지 엄청 많은 종류가 있고 꽃게 100g당 타우린이 800mg이나 함유되어 있어서 더욱 건강을 잘 지킬 수 있다고 봐야 합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