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갑습니다. 오늘은 간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해독 역할을 하고 정말 중요한 장기입니다. 그만큼 잘 지켜야 하고 무리하게 술을 많이 먹거나 무리한 음식을 먹게 되면 무리가 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지질의 유화로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정말 중요합니다. 먹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해봤으면 합니다.
산책을 하면 조금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하는 것이 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액에 산소를 넣어주고 심장 건강을 향상하며 지방과 독소를 배출을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땀을 조금이라도 흘리고 근육을 움직이며 심장 박동수가 상승하게 되면 아무것도 아니라도 정말 간에는 정말 좋은 것이라고 합니다.
녹색채소를 꾸준히 먹게 되면 브로콜리나 케일처럼 십자 화가 야채를 풍부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녹색채소와 함께 샐러드를 만들어서 먹으면 더욱 간에 좋다고 합니다. 녹색채소는 쓴맛이 날수록 간에 좋다고 합니다. 옛날부터 쓴 것이 몸에 좋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식물성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뜻이고 이 영양분은 독소를 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호르몬을 균형을 맞추고 지방을 줄여주고 혈액을 정화시키는데 정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간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요즘 근무를 하거나 자주 술자리를 가집니다. 그만큼 간을 잘 관리를 해야지 해독 기능도 빠르고 숙취해소도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간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고 몸 관리도 잘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