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오늘은 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속씨식물 문 쌍떡잎식물 강 가지목 가지과 가지 속에 속하는 한해살이풀 채소라고 합니다. 열매를 제외하고 전체적으로 회색빛 별 모양 털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먹거리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원산지는 인도에서 많이 재배를 하고 우리나라에 넘어와서는 신라시대부터 재배를 시작을 했다고 합니다. 7월쯤 열매가 다 익기 때문에 그때까지 기다려야 된다고 합니다.
가지는 혈액을 좋게 만들어주고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라색을 띠고 있고 안토시아닌 색소는 혈관에 있는 안 좋은 노폐물을 없애주고 혈압을 낮추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고 고혈압에 정말 효과가 많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가지 안에는 칼륨이 정말 많이 들어있어서 몸속에 안 좋은 나트륨을 빼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정말 좋은 효과를 많이 보는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지는 여름철에 피로를 회복하는 것을 도와주고 몸에 체력을 향상을 해서 더 좋게 만들어주고 비타민 함유량이 정말 많아서 좋습니다. 기본적인 영양을 가지고 있어서 만성피로에도 정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름에 꾸준히 먹게 되면 정말 더운 여름에 지쳐있을 때 좋다고 합니다.
가지는 염증치료와 경련 치료에도 정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여름철에 날씨가 더우니 더욱 세균이 번식하게 되며 그것으로 인해서 염증이 더욱 잘 생길 수 있는 원인이 된다고 말합니다.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먹게 되면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할 정도입니다. 열을 많이 내려주고 경련이 있거나 몸이 쑤시는 통증을 가지고 있을 때 가지를 삶아서 물을 마시게 되면 통증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전이랑 다른 음식을 만들 때도 많이 들어갑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먹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었으면 합니다.